• 최종편집 2024-05-20(월)
 
  • 기술인증, 제품개발, 시험분석, 마케팅까지 기업성장 지원

9.png

제주산학융합지구 전경(사진:제주산학융합원 제공)

 

제주도내 기업지원기관들이 제주지역주력(주축)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통합모집하고 있다.


제주테크노파크(원장 문용석, 제주TP)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지원하는 제주지역주력산업 육성사업 지원기업 약 37곳을 오는 25일까지 2차 통합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제주TP와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제주상공회의소 제주지식재산센터, (사)제주산학융합원, (사)탄소중립기술원은 통합모집을 통해 17개 프로그램에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인증, 제품고급화, 마케팅, 시험과 안정성 분석 등 기업 성장을 위한 맞춤형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사업 총괄관리는 제주지역사업평가단이 맡고 있다.


제주지역 3대 주력(주축)산업은 청정바이오, 그린에너지솔루션, 지능형관광서비스로 특화됐다. 제주특별자치도는 도내 기업지원기관들과 함께 주력산업 분야 기업의 기술개발과 다양한 기업지원을 통해 기업 성장과 지역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제주지역주력사업 대상인 지능형관광서비스산업은 제주관광과 플랫폼 서비스, 클라우드빅데이터 분석AI 활용서비스, 산업융합IT 서비스 등 디지털융합을 통해 관광서비스를 고도화하는 산업이다.


청정바이오 산업은 제주의 청정 생물자원과 활용 소재를 기반으로 식품, 음료, 화장품, 용암해수 등의 응용 분야를 육성하는 것이다. 또 그린에너지 솔루션 산업은 신재생에너지발전, 배터리관리(BMS), IT융합 전력관리 등의 체계와 모빌리티 충전 인프라를 고도화하는 전략이다.


이번 통합공고에서는 청정바이오의 경우 제주산학융합원에서 청정 바이오 소재 안정성 평가 등 3개 프로그램, 지능형관광서비스는 제주대 산학협력단 2개와 제주지식재산센터 5개 프로그램, 그린에너지솔루션은 탄소중립기술원에서 7개 프로그램을 각각 지원한다.


전체 투입예산은 약 7억 원이다. 참여기업은 프로그램별 최대 2,8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프로그램에 따라 기술닥터 지원 또는 기술 권리확보를 위한 법률자문 기회가 주어진다.


제주지역주력(주축)사업 통합공고는 RIPS(지역산업종합정보시스템: rips.or.kr)을 통해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오는 16일부터 접수받을 예정이다.


신청 문의는 제주산학융합원(070-7772-3365),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064-754-4431), 제주상공회의소 제주지식재산센터(070-4566-9110), 탄소중립기술원(070-4276-0695)으로 하면 된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주지역주력사업, 올해 두 번째 통합공고 ‘시작’...기업지원기관 4곳, 7억원 규모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